본문 바로가기
건강/음식

몸신 다이어트에 좋은 숀리 아마씨 영양바 만들기

by sinnara 2016. 9. 29.

 
이전 포스팅은 뱃살, 하체 , 전신 지방을 태우는 숀리의 애니멀 운동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오늘은 운동(다이어트)할 때 만들어드시면 좋은 음식인 아마씨 영양바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나는 몸신이다 91회에 출연하신 전통조리과 교수 김정은씨가 소개해주신 내용입니다.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아마씨 영양바 만들기

 

준비물 : 아마씨, 아몬드, 건포도, 올리고당, 호두

 
올리고당은 견과류를 붙여 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단순당인 백설탕이나 물엿보다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무엇보다 당이 흡수되는 속도를 늦춰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 영양바의 재료인 견과류는 본인의 입맛과 취향에 맞춰 다양하게 사용하셔도 됩니다.

 

- 아마씨 영양바 만드는 순서 -

 
  1. 프라이팬에 올리고당을 부어주세요.
  2. 올리고당이 끓기 시작하면 견과류와 재료를 모두 넣어 뭉치게 해주세요.
  3. 뜨거울 때 바로 종이 포일 위에 섞은 재료들을 펴 모양을 잡아주세요.(화상을 입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4. 10분 정도 굳혀준 후, 적당히 굳어진 아마씨 영양바를 칼을 이용해 적당한 크기로 잘라주세요.

※ 요구르트나 저지방 우유를 같이 드시면 좋은 유산균의 먹이가 되어 변비나 다이어트에 더욱 도움이 될 수 있다고합니다~

 
 

- 아마씨 효능 -

 

아마씨에는 리그난 성분이 들어있는데요. 항산화, 항암, 항독성 효과가 뛰어나고 여성호르몬 역할을 하기 때문에 갱년기 증상인 안면 홍조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동영상 보기

(다이어트에 효과좋은 아마씨 영양바 요리법 동영상 보기)
 

오늘은 다이어트나 운동할 때 먹으면 좋은 아마씨 영양바 만드는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운동도 중요하지만 먹는 것도 꼭 신경쓰셔야한다는 건 다들 잘 아시죠?? 쉽게 굶어서 빼려고 하지 마시고 건강을 생각하면서 다이어트하시길 바랍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위 내용은 채널A 나는몸신이다 91화를 포스팅한 내용입니다.
※ 나는몸신이다에 출연하신  전통조리과 교수 김정은씨가 소개해주신 내용입니다.
※ 동영상은 daum TV팟 영상입니다.
 

▶ 변비에 좋은 초피꿀차,해장주스만들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