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음식

피부에 좋은 음식! 깔라만시 오이김치 만들기

by sinnara 2017. 6. 3.

여러분은 피부 건강을 위해 어떤 관리를 하시나요?? 저는 세안 후 바르는 스킨, 로션이 전부인데요. 외모 관리에 조금 무심한 편이라 그 이상으로 별다른 관리를 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나이가 30을 넘어가고 피부 노화가 눈에 띄기 시작하면서 피부 건강이 신경 쓰이기 시작했는데요. 마침 즐겨보던 TV프로 나는 몸신이다에서 피부에 좋은 음식인 깔라만시에 대한 효능과 깔라만시 오이김치 만드는 방법을 소개하기에 포스팅해 봤습니다.

 

※ 아래에 소개할 깔라만시 오이김치 만들기는 나는몸신이다에 출연하신 요리 연구가 이혜정씨가 소개해주신 내용입니다.

 

▶ 다이어트에 좋은 아마씨 영양바 만드는 방법!

 

 

깔라만시 효능은?

깔라만시는 필리핀, 말레이시아, 인도 등 동남아시아 전역에서 분포하는 열대성 작물로 과육은 레몬이나 라임과 비슷하지만 라임보다 그 크기가 더 작아 필리핀 레몬으로 불린다고 합니다.

 

깔라만시는 레몬보다 무려 30배나 많은 비타민C를 가지고 있어 기미, 주근깨, 색소 침착 개선에 도움을 주고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만들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 까라만시에는 비타민P라고 불리는 헤스페리딘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자외선으로 인한 노화를 늦춰주고 유해 환경 영향으로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 시키는데 탁월하며 멜라닌 색소 생성을 억제하는 기능이 있어 미백 기능 화장품 원료로 많이 사용된다고 합니다.

 

※ 깔라만시 원액 먹는법, 주의사항

물과 깔라만시 원액을 9:1 정도로 희석해서 드시고 익숙해지면 조금씩 양을 늘리는 것은 권장합니다.

 

※ 깔라만시 원액은 pH2.4 정도의 강한 상성인데요. 사람 위에서 나오는 위산의 농도(pH1~2)와 비슷하거나 더 높습니다. 물에 희석 시키지 않고 마시게 되면 위가 다 헐게 된다고하니 주의합시다!

 

※ 깔라만시 원액은 인터넷에서 쉽게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 깔라만시 원액 구입 바로가기 ■

 

 

깔라만시를 활용한 <오이김치 만들기>

오이김치 재료 : 청오이 2개, 홀고추 2개, 통마늘 5개, 소금, 설탕, 두반장, 고추 기름, 깔라만시 원액

1. 청오이를 홍두깨로 살살 두드려 주세요.(청오이를 두들기면 양념이 속까지 잘 배어들게 된다고 합니다.)

2. 청오이를 5~6cm 길이로 자른 뒤 소금을 넣은 물에 2분 정도 절입니다.

3. 두반장, 깔라만시 원액, 고추기름은 1T, 설탕, 소금은 1/2T 넣고 소스를 만들어주세요.

4. 준비한 청오이에 다진 마늘, 청고추와 만들어 놓은 소스를 넣고 버무려 주세요.

5. 냉장고에 하루 정도 차갑게 보관 후 먹습니다.

 
 

동영상 보기

(피부에 좋은 음식, 깔라만시 효능은? 동영상 보기)

 

(여름 별미! 깔라만시 오이김치 만드는 법 동영상 보기)

오늘은 피부에 좋은 음식인 깔라만시 효능과 깔라만시를 활용한 깔라만시 오이김치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깔라만시 오이김치의 경우 일반 오이김치 보다 나트륨이 더욱 적게 들어가기 때문에 건강 관리와 피부를 동시에 얻을 수 있는 일석이조 음식이라 생각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위 내용은 채널A 나는 몸신이다를 포스팅한 내용입니다.

※ 깔라만시 오이김치 레시피는 요리 연구가 이혜정씨가 소개해주신 내용입니다.

※ 동영상은 kakaoTV 영상입니다.

 

▶ 음양체질 별 좋은 음식(허니부추차, 오이더덕냉국) 만들기

▶ 마키베리 활용법! 마키베리 주스, 수제비, 전 만드는 법

▶ 변비에 좋은 초피꿀차, 해장주스 만들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