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음식

전기밥솥 구운계란 만들기! 보관기간과 칼로리

by sinnara 2018. 10. 9.

 


여러분은 계란요리 좋아하시나요?? 계란말이, 오므라이스, 계란장조림, 계란찜 등 생각만 해도 군침이 도는 요리들이 참 많죠. 맛도 맛이지만 만능 식품이라 불릴 만큼 건강식품으로도 유명하고 무엇보다 저렴한 가격에 단백질을 챙길 수 있다는 게 가장 마음에 든답니다!

 


전 건강을 위해 헬스를 다니고 있는데요. 운동만큼 중요한 게 바로 다양한 영양소! 그중 단백질 섭취가 가장 신경 써야 할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단백질 보충제로 쉽게 관리할 수도 있겠지만 자연식을 선호하다 보니 쉽게 만들고 먹기도 편한 구운계란을 매일 챙겨 먹게 됐죠~

 

 


그럼 전기밥솥 구운계란 만드는 순서를 소개할게요

1. 냉장 보관된 상태라면 상온에 약 30분 정도 두어 찬기를 없애주세요. (냉기가 있는 상태에서는 터질 위험이 있다고 해요)

 


2. 달걀 껍질에는 눈에 보이진 않지만 각종 분비물과 세균이 있다고 합니다~ 삶거나 전기밥솥 구운계란을 만들기 전에 꼭 씻어주세요 (칼슘 파우더를 이용하면 더 좋겠죠~?)

 

3. 깨끗이 씻은 달걀을 밥솥에 넣고 눕힌 계란 절반만큼 물을 채워주세요.(제가 사용한 전기밥솥은 10인용이에요~ 물양은 달걀 수에 맞춰 조절해주세요)

 

4. 압렵 취사를 누르고 기다리기만 하면 전기밥솥 구운계란 완성! (뚜껑 열 때 올라오는 수증기가 매우 뜨겁습니다!! 예쁘고 잘생긴 얼굴 상하지 않게 조심해주세요!)

 


TIP. 바로 드시기 보단 냉장고에 보관 후 드시면 맥반석 계란 같은 색감과 쫄깃한 식감이 더 난다고 해요~ 하지만 전 취사 끝난 직 후 찬물에 잠깐 담궜다가 까 먹는게 훨씬 맛있었어요! 뭐든 호호 불어먹는게 더 맛있더라구요ㅎㅎ

 

 

 

삶은 계란과 구운 계란 보관기간은??

 

삶은 계란은 실온 2일, 냉장 보관 시 3일 정도이고, 구운 계란은 실온 2주, 냉장보관 시 1달~2달까지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구운 계란 보관기간이 상당히 길죠?? 그래도 맛과 영양을 생각한다면 장기간 보관하기보단 늦어도 2주안에는 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생 달걀과 삶은계란, 구운계란의 칼로리 차이는??

 

생 계란의 칼로리는 100g 기준으로 130Kcal라고 해요, 좀 더 자세히 들여다보면 대략 단백질 12.4g 지방산 7g이라고 합니다


계란을 삶을 경우 100g 기준 칼로리 130Kcal -> 136Kcal, 단백질 12.4 -> 13.9g, 지방산 7 -> 7.6g으로 조금씩 증가한답니다. 반면 구운계란의 경우에는 생 계란과 거의 차이가 없다고 해요~ 다이어트를 목적으로 계란을 챙겨 드시는 분이라면 삶은 달걀보단 구운 달걀을 드시는 게 훨씬 좋겠죠??

 

아이들 간식이나 다이어트, 단백질 섭취 등 다양한 목적으로 구운계란을 찾는 분들이 많을 거예요, 쉽고 간편한 전기밥솥 구운계란을 잘 이용하시고 목표가 있다면 꼭 이루시길 바랄게요^^ 구운계란 보관기간도 꼭 신경 쓰셔서 탈 나는 일 없도록 조심하세요!

 

▶ 전립선 건강에 좋은 언두부청국장찌개, 언두부샐러드 만드는 법 ◀

▶ 변비에 좋은 초피꿀차,해장주스만들기 ◀

▶ 다이어트에 좋은 아마씨 영양바 만들기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