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음식

암에 좋은 음식! 해독 영양수 만드는 법/묵은지 지짐,애호박 송이 볶음 만드는 법

by sinnara 2016. 11. 18.
이전 포스팅은 손목터널증후군 자가진단법과 손발저림에 좋은 지압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은 나는 몸신이다에 소개된 암 이기는 약(藥)념, 해독 영양수 만드는 법과 해독영양수를 활용한 암에 좋은 음식인 묵은지 지짐 만드는 법과 애호박 송이 볶음 만드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래 내용은 나는몸신이다 99화에 출연하신 몸신 황미선씨가 소개해주신 내용을 포스팅한 글입니다. 
 

 

'藥념을 넣어라' 무슨 뜻일까요?

 

먹으면서 치료가 되고 약이 되는 방법을 몸신 황미선씨는 많은 고민을 하셨다고 합니다, 특히 항암 치료 후 혀에 톡톡 쏘는 느낌때문에 음식을 먹기 힘들었다고 하는데요, 바로 조미료에 들어간 화학성분이 원인이라고 판단하셨답니다.


고민끝에 모든 음식에 맛을 내기위해 들어가야하는 양념을 착안하였다고 하는데요, 어떤 음식이던 맛을 내기 위해선 꼭 들어가야할 양념을 '몸에 좋은 藥(약)념으로 만들자!' 라고 생각했답니다.

 

- 약념(藥념) 해독영양수 만드는 법 -

 

해독영양수 재료 : 북어, 멸치, 잔대. 다시마, 물 3L

 

▶ 북어의 효능 - 암 환자의 단백질 섭취에 좋으며 '메티오닌'이라는 아미노산 성분이 간을 해독하여 몸 안의 독을 제거해 준다고 합니다.

 

  1. 먼저 큰 냄비에 물 3L를 끓이고 북어를 통으로 넣어주세요.
  2. 국물용 멸치 30~40마리와 다시마 5장, 말린 잔대를 넣고 끓여주세요.
  3. 뚜껑을 닫고 40분 정도 우려낸 뒤, 면 보자기나 채로 국물만 걸러주세요.
  4. 암에 좋은 음식! 약이되는 양념! 해독영양수 완성!

※ 한 번 끓인 잔대는 말린 뒤 2~3번 더 우려내는 데 사용 가능합니다.

암에 좋은 음식, 해독영양수 활용법 첫번째

묵은지 지짐 만드는 법

  1. 깨끗하게 씻은 묵은지 반 포기를 먹기 좋게 세로로 잘라주세요.
  2. 묵은지를 넣은 냄비에 해독 영양수 600mL를 붓고 저염 된장 1큰 술을 풀어주세요.(일반 된장을 사용할 경우 짤 수 있으니 반 큰술만 넣어주세요)
  3. 다시마와 멸치를 넣고 30분간 중간 불로 졸여주세요.(멸치와 다시마는 취향에 따라 조절해주세요)
  4. 맛과 영양을 한번에! 암에 좋은 음식, 해독 영양수를 활용한 묵은지 지짐 완성!

 

 

암에 좋은 음식, 해독영양수 활용법 두번째

애호박 송이 볶음 만드는 법

 

애호박 송이 볶음 재료 : 애호박, 송이버섯, 해독 영양수, 들기름, 소금, 통깨

 

  1. 애호박은 반달로 썰어주고 소금물에 15분간 절인 뒤 손으로 물기를 짜주세요.(애호박을 소금물에 절이면 노랗게 색이 변하는 것을 막고 씹는 맛을 살릴 수 있다고 합니다)
  2. 송이버섯은 손으로 찢어서 준비해주세요.(취향에 따라 다른 버섯으로 활용 가능합니다)
  3. 달궈진 팬에 절인 애호박과 송이버섯을 넣고 들기름과 해독 영양수를 두르고 볶아주세요.
  4. 암에 좋은 음식, 해독 영양수를 활용한 애호박 송이 볶음 완성!
 

- 사삼(잔대) 효능은? -

 

'잔대'란 한의사들이 사용하는 약재 중 하나라고 하는데요. 우리나라에서 흔히 구할 수 있는 도라짓과의 식물입니다. 한의학에서는 인삼과 함께 '삼'으로 불렸으며 또한, 뿌리에 흰 즙이 많아 '양파내'라고 불렀다고 합니다.

 

 

잔대 효능은 원기를 회복시켜주고 면역력이 떨어진 사람에게는 자양 강장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 가래를 없애 주고 기침을 멎게 하는 효능이 뛰어나며 염증 제거에도 탁월하다고 합니다.

 

잔대 뿌리에는 '사포닌'과 '셀레늄' 성분이 들어있는데요. 사포닌 성분의 효능은 몸속 염증을 제거하는 항염증 효과와 면역력 강화 효과가 아주 뛰어나다고 합니다.

 

 

셀레늄 성분은 강력한 항상화력을 가진 성분으로 정상 세포가 암세포로 변하는 것을 막아 주고 염증을 제거해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 동영상 보기 -

(암에 좋은 음식, 해독 영양수 만드는 법 동영상 보기)

 

(암에 좋은 음식, 해독 영양수 활용법(묵은지 지짐 만드는 법, 애호박 송이 볶음 만드는 법) 동영상 보기)

오늘은 해독 영양수 만드는 법과 해독영양수를 활용한 암에 좋은 음식인 묵은지 지짐 만들기, 애호박 송이 볶음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어요. 제 글이 조금이라도 암 환자 분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위 내용은 채널A 나는 몸신이다 99회를 포스팅한 내용입니다.
  • 나는몸신이다에 출연하신 몸신 황미선씨가 소개해주신 내용입니다.
  • 동영상은 daumTV팟 영상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