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음식

회춘하는법 3탄! 마시는 호르몬 햇살죽, 꿀잠죽, 호르몬 주스 만드는 법

by sinnara 2016. 9. 7.

 

이전 포스팅에선 안티에이징 호르몬 건강법 2탄! '멜라토닌'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오늘은 실제 생존율 20%의 난소암 4기를 극복하신 문춘옥씨가 소개해주신 '호르몬 꿀잠죽'과 '호르몬 햇살죽'만드는 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놀라운건 실제 문춘옥씨가 항암치료로 백발이었던 머리카락이 다시 검은 머리카락이 자라났다고 하는데요. 그 이유는 바로 세포 재생을 도와주는 비타민D가 풍부한 햇살죽, 호르몬 주스를 꾸준히 섭취해줘서 가능했다고 합니다.
 

▶ 안티에이징 호르몬 건강법 2탄 '멜라토닌'

 
 

비타민 D 가득 '호르몬 햇살죽' 만드는 법

햇살죽 재료 : 무말랭이, 목이버섯, 표고버섯, 토마토, 양배추, 사과, 시래기, 식초,  간장

 
각 재료의 효능과 역할

주 재료인 무말랭이, 표고버섯, 목이버섯은 비타민 D가 풍부해 몸의 면역력을 높여 주고 혈관 건강을 도와줍니다. 부재료인 사과, 토마토, 양배추, 무청시래기는 식이섬유, 칼슘, 항산화 성분 등이 제각기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비타민 D와 다양한 항산화 성분이 들어있는 영양소가 풍부한 식단입니다.

 
 
  1. 무말랭이 한 줌, 표고버섯 2개, 목이버섯은 크기에 따라 1~2개 정도 넣어 준다.
  2. 사과 1개, 양배추 200g을 적당한 크기로 썰어 넣어주세요.
  3. 무청시래기 3줄 정도는 잘게 썰어 넣어 주세요.
  4. 토마토 2개도 1/4의 크기로 썰어 넣어주세요.(비타민 C의 경우 열에 약하지만 비타민D는 열에 강하기 때문에 물에 오래 끓여도 괜찮다고 합니다.)
  5. 물은 자작할 정도로 잠길 듯 말 듯 부어주세요.
  6. 물이 끓기 시작하면 약한 불에서 40분 정도 더 끓여주세요.
  7. 믹서에 끓인 재료를 넣고 곱게 갈아주세요. (간장은 기호에 따라 적당히 넣어 드시면 됩니다)
  8. 마지막 식초 1티스푼을 넣어 주면 완성 (천연 식초를 미리 넣어 초산 발효가 일어나면 맛이 시큼해지기 때문에 먹기 전에 넣는 것이 좋습니다.)
 
호르몬 햇살죽 보관방법

5일 정도 냉장보관이나 냉동보관이 가능하다고합니다.  냉동 보관 후 드실 때는 상온에서 녹여 드시고 따뜻하게 데워 드시면 더욱 맛있습니다.

 
 

천연 멜라토닌 보충제 '호르몬 꿀잠죽' 만드는 법

 

꿀잠죽 재료 : 바나나, 파래, 토마토, 양배추, 사과, 간장, 식초

 
각 재료의 효능과 역할
주 재료인 바나나와 파래에는 트립토판이 풍부한데요. 트립토판은 단백질을 구성하는 필수아미노산 중 하나로서 행복호르몬인 세로토닌과 밤의 호르몬인 멜라토닌의 공통적인 재료입니다. 그래서 우울증에도 효과가 있고 멜라토닌 활성화로 밤에 잠을 잘 자게 도와주어 손상된 세포 재생을 도와줍니다.
 

보조 재료인 토마토, 양배추, 사과는 기호에 맞게 좋아하는 과일이나 채소로 대체 하셔도 좋다고 합니다.

 
 
  1. 말린 파래 1장을 넣어주세요.
  2. 사과1개, 바나나2개, 토마토2개, 양배추 200g을 적당한 크기로 썰어서 넣어주세요.
  3. 물은 자작할 정도로 잠길 듯 말 듯 부어주세요.
  4. 물이 끓기 시작하면 약한 불에서 40분 정도 더 끓여 주세요.
  5. 믹서에 끓인 재료를 넣고 곱게 갈아주세요.(간장은 기호에 따라 적당히 넣어 드시면 됩니다.)
  6. 마지막 식토 1티스푼을 넣어 주면 완성(천연 식초를 미리 넣어 초산 발효가 일어나면 맛이 시큼해지기 때문에 먹기 전에 넣는 것이 좋습니다.)
 
꿀잠죽 보관방법

햇살죽과 마찬가지로 5일 정도 냉장보관이나 냉동보관이 가능합니다.

 
 

회춘 호르몬 주스 만드는 법

호르몬 주스 재료 : 미나리, 배추, 청경채, 브로콜리, 무

 
각 재료의 효능과 역할
주 재료인 미나리는 몸에 좋은 무기질과 섬유질이 풍부한 알칼리성 식품으로 해독 작용과 혈액을 정화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부 재료는 제철에 나오는 십자화과 채소를 사용하거나 바나나, 사과, 표고버섯 등 기호에 따라 사용해주세요. (십자화과란 양배추, 순무, 갓, 브로콜리 등 꽃잎 네 개가 십자(十) 모양으로 생긴 식물을 십자화과라고 합니다. ) 십자화 채소는 세포 조직을 손상시키는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항산화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1. 미나리의 성분이 잘 우러나오도록 잘게 썰어주세요.
  2. 미나리 100g, 배추 2장, 청경채 2장, 무 200g, 사과 1개, 브로콜리 반 개를 적당한 크기로 썰어 넣어 주세요.
  3. 물은 재료의 2배 정도 부어 주세요.
  4. 뭏리 끓기 시작하면 약한 불로 40분 정도 더 끓여 주세요.
  5. 체에 재료들을 걸러냅니다.(남은 재료는 같이 갈아서 드셔도 좋습니다.)
  6. 마지막으로 간장과 식초는 먹기 전 기호에 따라 적당히 넣어 드시면 됩니다.
※ 건더기를 빼고 드시면 칼로리 걱정없이 물 대신 편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 회춘 호르몬 주스를 만들고 남은 재료를 갈아서 함께 먹으면 식이섬유 섭취로 당뇨가 있는 분들에게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된다고합니다.

 

동영상 보기

(호르몬 햇살죽 만들기 동영상 보기)
 
 
(호르몬 꿀잠죽 만들기 동영상 보기)
 
 
(회춘 호르몬 주스만들기 동영상 보기)

※ 위 내용은 채널A 나는몸신이다 86화를 포스팅한 내용입니다.

※ 나는몸신이다에 출연하신 문춘옥씨가 소개해주신 내용입니다.
※ 동영상은 daum TV팟 영상입니다.
 

▶ 갱년기 증상, 갱년기에 좋은 음식 10가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