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두피 각질 없애는법! 10분 두피 사우나

by sinnara 2016. 9. 4.

 

이전 포스팅에선 얼굴에 숨어있는 셀룰라이트를 제거하고 주름과 얼굴 처짐을 개선해주는 리프팅 마사지법과 셀프 리프팅 마사지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오늘은 두피가 얼굴에 미치는 영향과 두피 각질 없애는법, 10분 두피 사우나법을 소개 할게요 ~ 두피 모발 관리사 탁미숙씨가 소개해주신 내용입니다.

 

▶ 얼굴 리프팅 마사지법

 

 

 

두피가 얼굴에 미치는 영향

얼굴 피부라고 하면 세수할 때 씻는 얼굴 부위만 생각하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두피도 마찬가지로 얼굴 피부의 일부랍니다. 놀랍게도 얼굴 주름은 두피의 노화에서 시작된다고 합니다. 우리 몸 전체는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꼭대기에 자리한 두피가 건강하지 못하거나 나이가 들면 중력에 의해 처지고 얼굴 피부의 주름에도 영향을 미치게 된다고 합니다.

 
두피에 탄력이 얼마나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

 

 

양손으로 머릿속을 넓게 감싸 잡고 위아래로 움직여 주세요. 이때 눈썹이 많이 움직일 수록 두피의 탄력이 떨어진 것이라고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간단한 내 모근 건강 확인법

 

머리카락이 끊어지지 않게 천천히 힘을 줘서 뽑아주시고 모근 부분을 팔뚝 안쪽에 붙여서 잘 붙어 있다면 건강한 모근이라고합니다.

두피 각질 없애는 <10분 두피 사우나 법>

 

1. 머리카락이 엉키지 않게 빗으로 두피를 쓸어 내려주며 두피의 먼지를 털어주세요.

2. 미지근한 물로 모발과 두피를 충분히 적셔주세요.

3. 손으로 두피를 살짝 두드려 주며 물을 골고루 묻혀주세요.

 

 

 

4. 샴푸를 500원 동전 정도의 양으로 손에 뿌린 후 살짝 비벼 두피부터 골고루 묻혀주세요.

5. 손가락 지문으로 지그재그를 그리며 두피를 3분간 닦아줍니다. 모발에 있는 거품을 다시 두피에 밀착시킨 후 계속 닦아주세요. 샴푸는 두피 위주로 하되 모발은 적당히 문질러 주세요.

6. 머리에 샴푸 거품을 그대로 둔 채 샤워 캡(비닐봉지나 비닐랩 기능)을 씁니다.

 

 

 

7. 족욕기(양동이 기능)에 40~41도씨의 따뜻한 물을 받아 무릎까지 담그고 5분간 족욕을 합니다.(40~41도씨의 물은 우리 몸의 신진대사를 원활히 하고 몸의 근육을 이완시켜 주며 두피의 노폐물(각질)을 쉽게 제거할 수 있게 도와준답니다.)

 

족욕 TIP : 족욕할 때 수위는 무릎 밑 까지 잠기게 하는 것이 적당하다고 합니다. 이것을 각욕이라고 하는데요. 무릎 아래까지 따뜻한 물에 담그는 것으로 종아리까지 담가야 5분이라는 짧은 시간 안에 효과적으로 몸의 혈액순환을 원활히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각욕과 두피 건강의 연관성은?

몸을 따뜻하게 데워서 전체적으로 영양을 빠르게 두피로 공급하는 원리하고 하는데요. 각욕을 하게되면 두피에 노폐물(각질)들이 불어서 샴푸로 쉽게 제거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 민감한 두피의 경우 족욕 시간이 길어지면 오히려 두피가 자극될 수 있기 때문에 지루성이나 민감한 두피는 3분간 족욕을 해주세요.

 

8. 족욕(각욕)이 끝나면 샤워기를 모발 사이사이 넣어가며 2분간 깨끗이 헹궈주세요. (헹굴 때도 역시 두피 위주로 헹궈 주는 것이 좋으며 모발도 깨끗이 씻어내야 합니다.)

 

9. 드라이어를 사용해 모발 위주로 80%만 말린 후 자연 바람에 건조시켜주세요. 모발을 말릴 때 강한 바람은 금물이라고 합니다. 오히려 각질과 피지량을 증가시킬 가능성이 있다고 하는데요. 따뜻한 바람으로 모발 위주로 건조시켜주고 찬바람으로 두피에서 모발로 건조시켜 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동영상 보기

 

 

 

(두피 각질 없애는법, 두피 사우나법 동영상 보기)

 

 

(두피 탄력 자가 진단법 동영상 보기)

 

두피건강에 중요한 영양소와 음식은?

비타민 B - 피부의 염증을 막아주는 가장 기본적인 영양 성분으로 현미, 조, 수수와 같은 잡곡에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항산화 비타민 - 모낭의 염증과 손상을 막아주는 역할을 하는 영양 성분으로 파프리카, 깻잎, 고춧잎에 많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두피 각질 없애는법과 두피가 얼굴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족욕(각욕)을 함께 해야한다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두피 속 각질과 피지 때문에 고민이신 분들은 한번쯤 해볼만한 방법아닐까 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위 내용은 채널A 나는몸신이다 85화를 포스팅한 내용입니다.
※ 나는몸신이다에 출연하신 두피 모발 관리사 탁미숙씨가 소개해주신 내용입니다.
※ 동영상은 daum TV팟 영상입니다.

 

▶ 다이어트와 불면증에 좋은음식 10가지
▶ 관절염의 종류와 효과만점 지압법!
▶ 각종 통증잡는 홍두깨 마사지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