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얼굴이 처지는 이유와 안면 근육 테스트

by sinnara 2016. 9. 2.

 

 

여러분은 어떤 상활에 '아... 내가 나이를 먹었구나...'하고 느끼시나요?? 허리와 무릎에 통증이 생길 때? 장마철 비가 내리면 삭신이 쑤실 때? 여러 가지 경우가 있겠지만 그 중에 베스트는 얼굴에 탄력을 잃어 처지고 주름진 얼굴을 바라볼 때가 가장 '헉!'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자신이 나이 들었다고 느끼게 만드는 처진 얼굴과 주름!! 원인이 무엇이길래 이렇게 우리를 슬프게 만드는 걸까요ㅜ?? 얼굴이 처지는 이유를 한번 알아볼게요~

 

 

 

얼굴이 처지는 이유 첫번째 - 콜라겐 성분이 피부에 엄청난 역할을 한다는 사실은 이미 다들 잘 알고계시죠?? 피부 진피의 약 70%를 차지하고 피부 형태를 유지해주며 피부 조직을 단단하게 만들어 주는 역할을 하는 콜라겐은 20세를 경계로 매년 1%씩 줄어든다고 합니다.

 

특히나 여성들의 경우 40~ 50세쯤 폐경이 오게되면 처음 5년 동안 콜라겐의 양이 30%가 확 줄어드는데요. 그래서 이 시기에 급격한 콜라겐 감소로 인한 피부 탄력 감소로 피부가 처지고 노화가 찾아온다고 합니다.

 

 

얼굴이 처지는 원인 두번째 - 얼굴에 있는 근육만 무려 80개 있는데요. 이 얼굴 근육들을 다양한 표정과 마사지를 통해 수축, 이완시켜주는게 중요하다고 합니다. 얼굴 근육들을 잘 사용하지 않게 되면 그만큼 근육들이 퇴화하게 되고 주름과 함께 얼굴이 처지는 원인이 되는데요.

 

무엇보다 더 무서운건 얼굴 근육을 잘 사용하지 않으면 셀룰라이트가 쌓이게 된다고 합니다. 대표적인 부위가 바로 광대뼈, 팔자주름, 턱이라고 합니다. 삶에 지치고 힘들 때, 밝은 표정만 잃어가는게 아니라 피부까지 잃어 갔네요... 그래서 탄력있는 피부를 위해 얼굴 근육을 골고루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내 얼굴의 근육(안면 근육) 사용량을 알아보는 방법은??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약 30%의 얼굴 근육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나는 얼마나 많은 근육을 사용하면서 다양한 표정을 짖고있는 걸까요?? 동그란 형태의 젓가락을 이용해 내 얼굴의 근육 사용량을 알 수 있다고 합니다.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두툼한 부위의 젓가락(동그란 젓가락이 좋다고 해요.) 약 1/4 정도의 길이를 입에 문 상태에서 아, 에, 이, 오, 우를 발음해주면 되는데요. 발음할 때 젓가락이 흔들리지 않는다면 얼굴 근육을 잘 사용하고 있는 상태라고합니다. 만약 젓가락이 심하게 흔들리거나 입꼬리 끝이 떨린다면 얼굴 근육 사용이 적은 상태라고 합니다. 

 

얼굴 처짐 예방법은??

첫번째 원인은 우리가 어떻게 할수가 없죠ㅜ 가지마라 붙잡고 싶어도 잡을 수 없는게 시간인데 어찌하겠습니까~ 골라겐이 풍부하게 함유된 음식을 많이 섭취해준다면 조금은 보충해 줄 수 있겠죠?? 

 

 

두번째 원인인 얼굴 근육 때문에 얼굴이 처지는 경우라면 우리가 평소에 조금만 노력해 확실히 개선할 수 있답니다. 무뚝뚝하게 무표정으로 있기 보단 좀 더 다양한 표정으로 안면 근육 사용량을 늘려주고 직접적인 마사지를 통해서도 얼굴 처짐을 방지할 수 있는데요.

 

우리가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얼굴 처짐 방지법은 아마도 풍부한 감정표현과 다양한 얼굴표정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다음 포스팅은 좀 더 직접적으로 처진 얼굴과 피부에 도움이 되는 리프팅 마사지를 소개할게요 ~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얼굴 리프팅 마사지법 알아보기

 

▶ 질병을 유발하는 스트레스! 증상은??
▶ 얼굴 생김새로 알아보는 건강법, 형상의학
▶ 부위별 최고의 다이어트 운동법 4가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