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운동법

목 통증 스트레칭 운동법, 벨트(수건) 운동법

by sinnara 2016. 9. 26.

 
이전 포스팅은 허리질환 종류와 허리통증을 잡아주는 안전벨트 운동법을 소개했는데요. 오늘도 벨트운동 두번째! 목 통증을 완화시켜주는 벨트(수건)을 활용한 스트레칭 운동법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마찬가지로 나는몸신이다 90화에 출연하신  재활치료사 이창욱씨가 소개해주신 내용입니다.
 

 

 
목 어깨 벨트(수건)의 위치

 
후두골과 목뼈가 처음 시작되는 부분에 벨트를 대주시면 되는데요. 꼭 벨트가 아니더라도 집에 있는 허리벨트나 도복 띠, 수건 등 비탄력성 도구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목 통증 잡는 목 벨트 운동법
 

 

  1. 수건의 모서리를 양손으로 잡고 후두골과 목뼈가 만나는 점에 대주세요.
  2. 실행자가 수건을 앞으로 밀면 대상자는 목을 뒤로 밀어주세요.
  3. 통증이 있는 쪽은 수건으로 어깨를 감싸듯 아래로 눌러주세요.
  4. 수건을 앞으로 당김과 동시에 통증이 있는 쪽을 당겨 주세요. 이때 대상자는 목에 힘을 주어 수건을 밀어내주세요.
  5. 모든 동작에서 실행자는 대상자의 어깨를 팔꿈치로 눌러주세요.(어깨고정)
  6. 10회 정도 반복해주세요.

 

※ 수건을 목으로 밀 때의 힘은 통증이 느껴지지 않는 선에서 최대한의 범위로 유지해주세요.
※ 결과는 일시적인 것으로 개인에 따라 차이가 있으며 운동 시 반드시 의사와 상의 후 장기간 병행하여야 합니다.
 
셀프 목 벨트(수건) 운동법 
 
  1. 수건의 마감 되어 있는 부분을 목 뒤(머리카락이 끝나는 지점)에 대주세요.
  2. 목이 잘 돌아가지 않는 쪽의 수건은 아래로 당겨주고 반대쪽 수건은 앞쪽으로 당겨주세요.
  3. 천천히 잘 돌아가지 않는 쪽 방향으로 수건을 밀면서 목을 돌리고 3초간 유지해주세요.

 

 

동영상 보기
(목 통증에 효과적인 셀프 안전 벨트 운동법)
 
목 통증에 좋은 스트레칭운동, 벨트(수건)운동법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 사건사고가 많은 요즘 좋지않은 일에 휘말리지 마시고 건강 잘 챙기시길 바랍니다~ 읽어주셔 감사합니다^^

 

※ 위 내용은 채널A 나는몸신이다 90화를 포스팅한 내용입니다.
※ 나는몸신이다에 출연하신 재활치료사 이창욱씨가 소개해주신 내용입니다.
※ 동영상은 daum TV팟 영상입니다.

 

댓글